종로 맛집) 일오팔닭국수, 백숙 칼국수 전문점, 초계냉면

2023. 9. 13. 15:50Food

728x90
반응형


일오팔 백숙 칼국수 전문점
닭한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칼국수 맛집

위치
📌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214

전화번호: 02-2266-1589

영업시간: 매일 10시-21시

닭칼국수
닭칼국수1
닭칼국수2


종로에 일이 있어 잠깐 들리게 되었는데 아침 일찍 나오다보니 배가 너무 고팠습니다. 근처를 지나던 중에 닭칼국수 전문점에서 맛있는 냄새가 나고 사람들이 꽉 차 있어서 여기는 맛집이다! 생각하고 바로 들어왔습니다~

일단 맑은 국물이 보여서 매콤할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한입 떠먹어보았더니 칼칼하면서도 고소한게 영양가가 굉장히 풍부하게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같이 먹던 신랑도 칼칼한 맛에 반해서 국물을 몇번이고 떠먹으면서 맛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저도 닭칼국수를 시킬걸 하며 맛본 순간 아쉬워했지만 이미 다른 메뉴를 주문하였기에 체념하였어요.

닭칼국수3
닭칼국수4

닭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서 국물속에서 구수한 맛을 내면서 자태를 뽐내고 누워있습니다. 고소한 국물의 맛이 사진으로도 느껴질 정도인데 실제로는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닭이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살도 많고 먹을 양도 많았어요.

맛집답게 가게안에는 어르신들이 가득 앉아계셨고 대부분 닭칼국수를 맛있게 드시고 계셨습니다. 역시 그 가게에 대표 메뉴가 가장 맛있는 메뉴이지 않을까 또한번 생각해 봅니다.

닭칼국수5
닭칼국수6
닭칼국수7

오동통한 닭의 살과 쫄깃쫄깃한 면발이 만나 구수한 맛이 느껴져서 허겁지겁 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날이 더웠는데도 불구하고 닭의 부드러운 식감과 살아있는 면발의 조화가 정말 좋아 뜨거운 줄 모르고 먹게 되더라구요.


초계냉면
초계냉면1
초계냉면2

저는 냉면을 참 좋아하여서 바로 초계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초계냉면의 뜻을 잘 모르고 그냥 주문하였기에 제가 평소에 먹는 냉면 맛을 생각하고 주문을 했지요.

초계냉면3
초계냉면4

날이 더워서 냉면을 주문한것도 있었는데 한입먹고 신기한 맛에 놀랐습니다. 시큼한 초계냉면이 입안으로 들어오니 제가 생각했던 냉면의 맛과 달라서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분명 초계냉면이라고 적힌 메뉴 밑에는 시원한 냉채가 그대로 라는 문구가 적혀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지요.

초계냉면5

초계냉면은 식초처럼 시큼한 맛이 아주 강한 냉면입니다. 저는 강력한 와사비의 향도 느꼈을 정도로 저에게는 굉장히 시큼한 맛이었다고 생각되는데요.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닭냉채가 어우러져서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물리쳐 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먹을수록 코끝이 찡긋한게 신기한 맛이라 중독성있게 먹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제 입맛에는 닭칼국수가 정말 맛있었어서 살짝 아쉬웠다는 후기 입니다.👏🏻


처음 먹어본 초계냉면 맛이 독특해서 기억에 정말 많이 남을것 같은 음식입니다. 코끝이 찡긋거려질 정도로 시큼한 맛이 그만큼 중독적이기도 해서 식당안에 많은 분들이 냉면을 드시고 계셨어요.

하지만 저의 취향은 아무래도 닭칼국수에 가깝다고 생각된 이 날이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러블리 뿌뿌

728x90
반응형